본문 바로가기
  • 리뷰 나라

꿈해몽

지진이 나는 꿈 해몽 / 일어나는 / 지진나는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2. 1. 1.
 

이번에는 지진나는 꿈을 꾸었을때 그 꿈이 의미하는바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꿈속에서 지진을 당했다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 요? 불길한 징조인지 길조인지 궁금하시죠?지진의 꿈은 "현실 세계가 흔들리는" 것의 암시라고 되어 있습니다.또 미래에 대한 극심한 불안, 스트레스, 또는 현 상황에 대한 분노를 느낄 때 꾸는 꿈이기도 합니다. 이하에서는, 지진에 관련되는 꿈의 의미등에 대해 해설해 갑니다. 지진나는 꿈 해몽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따라오세요~



지진의 꿈 심리 효과

 

 

 

 

 

 


지진의 꿈은 '변화의 조짐'을 암시하고 있습니다.호조인 것이 부진으로 돌아설 수도 있고, 정체되어 있던 나쁜 일이 좋은 사태로 변화할 수도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가 쌓여 있거나 현상에 분노를 느끼고 있는 등의 「정신 상태」를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드시 변화의 조짐이라고는 할 수 없다는 점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길몽과 악몽을 가르는 포인트

 

 

 

 

 

 


지진의 꿈이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를 분별하는 포인트는, 「흔들림의 격렬함」이나 「흔들리는 시간」·「생존 여부」입니다.

흔들림이 심하고 길수록 변화의 조짐은 강해지고 정신 상태도 바람직하지 않게 됩니다.흔들림은 작고 짧은 편이 좋은 꿈입니다.

결국 죽고 마는 꿈은 사실 좋은 꿈의 징조라고 되어 있습니다.

 

무엇에 관한 변화인지를 아는 포인트


꿈속에서 당신은 어디에 있었을까요?또 누구와 함께 했을까요?

꿈속에서의 상황에 따라 무엇이 변화할 징조인지, 무엇에 관한 정신 상태의 암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싸운친구와함께 있는 꿈이었다면 친구와의 관계가 바뀔 징조라고 이야기하게 됩니다.

 

 

 

플러스로 받아들여지는 '지진의 꿈'

 


지진의 꿈이 좋은 암시인지 아닌지 여부는 역시 신경이 쓰이겠지요. 꿈에 나온 상황을 구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플러스인지 마이너스인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하에서는, 어떠한 꿈을 꾸었다면 플러스로 받아들일 수 있는지, 를 소개하겠습니다. 지진의 꿈이라도 플러스 암시가 되는 것은 드물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지진이 나는 꿈 해몽] 냉정하게 대처하는 꿈


지진의 꿈속에서 자신이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면 좋은 꿈의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재난을 당하면서도 자력으로 무사히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신적으로도 안정되어 있고 기력이 충실한 상태라 앞으로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지진을 조우하여 살아나거나 피난에 성공하거나 한 꿈이었을 경우, 이것도 좋은 징조가 됩니다.

지금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고 해도, 장래적으로 벗어날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기쁜 발전이 있을지도 몰라요.

또한 자신이 새로운 생각에 눈을 뜨거나 지금까지 깨닫지 못했을 가능성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암시이기도 합니다.

 

[지진이 나는 꿈 해몽] 주위 사람을 돕고 있다


지진이라는 재해 속에서 누군가를 돕는 꿈을 꾸면 향후 플러스 사건이 일어나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서 사람을 구조하는 행위는 당신의 마음에 여유가 생겼다는 증거가 됩니다.

막혔던 일이 한꺼번에 해결되거나 강력한 아군이 되어주는 사람이 여러 명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진이 나는 꿈 해몽]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받다


지진의 꿈을 꾸었을 때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꿈이었다면, 이 꿈은 좋은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누군가로부터 구원을 받는다는 것은 현실세계에서도 누군가의 구원의 손길이 뻗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현실 세계에서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 누군가 주위 사람에게 SOS를 내보면 좋을 것입니다. 구원받을 가능성이 높죠.

 

[지진이 나는 꿈 해몽] 아무것도 부서지지 않는다 / 흔들림이 약하다


지진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손상되지 않았다고 하는 꿈은 길조의 신호입니다.

만약 어떤 사태가 발생하더라도 아무 일 없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도전한 사건이 결실을 맺을 가능성도 시사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도 깨지지 않는 꿈을 꾼다면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기에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진이 나는 꿈 해몽] 화재/분화가 발생하다


지진에 따라 화재나 분화가 발생하는 꿈을 꾸면 기본적으로는 좋은 징조입니다.

꿈속에서의 화재는 스트레스 등 나쁜 감정을 발산시키고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쌓여 있던 것을 발산시켜 정체되어 있던 것이 단번에 잘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재의 기세는 강하면 강할수록 좋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지진이 나는 꿈 해몽] 지진으로 죽어 버리다

 

꿈속에서 지진으로 죽어 버린 경우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게 아니라 좋은 징조입니다.

꿈속에서의 죽음은 다시 태어나는 것을 뜻하는 좋은 꿈입니다. 현재 현실세계에 휘말려 있는 고민과 허둥지둥으로부터 해방되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오랜 골칫거리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요소가 강한 '지진의 꿈'

 


지진의 꿈은 변화의 조짐 · 암시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상황에 따라서는 나쁜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마이너스 요소가 강한 지진의 꿈도 있는 것입니다.

이하에서는, 지진의 꿈 중에서도, 불길한 징조라고 할 수 있는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해 가겠습니다. 해당 꿈을 꿨을 경우 현실세계에서는 더욱 조심하며 살아야 합니다.

 

[지진 나는 꿈 해몽] 당황하고 있다


지진의 꿈속에서 자신이 당황하고 있을 경우, 부정적인 징후가 됩니다.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큰 불안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지진으로부터 대피를 하는 꿈은 도망치기 시작했다는 기분의 표현입니다. 도망 다니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겪고 있는 어려움에 큰 스트레스를 느껴 도망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지진 나는 꿈 해몽] 마냥 도망치고 있다


지진으로부터 오로지 도망치고 있는 꿈을 꾸었을 경우, 현실 세계의 어려움에 대한 스트레스가 한계에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망가는 것은 현실의 문제에 대해 필사적으로 버텨서 몸과 마음이 만신창이가 되어 있다는 암시입니다. 도망갈 수 있는 문제라면 도망쳐 버리는 편이 좋겠죠. 혼자서 끌어안지 말고 누군가에게 상담을 할 필요도 있습니다.

 

[지진 나는 꿈 해몽] 건물이 부서지다


지진의 꿈에 건물이 무너지는 경우, 이 또한 좋지 않은 징조입니다.

꿈속에서의 건물은 당신의 신뢰도를 암시합니다. 친한 누군가의 신뢰가 무너져 버린 상황입니다.

건물 붕괴의 꿈을 꿨다면, 주위의 인간관계를 다시 한번 재검토해 보도록 합시다. 당신의 신뢰도가 무너지는 기미가 보일지도 모릅니다.

 

[지진 나는 꿈 해몽] 대지진 / 흔들림이 강하다


지진의 꿈속에서 흔들림·크기는 앞으로 일어날 트러블이나 변화의 크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지진이 일어났다는 것은 큰 변화와 문제에 조우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좋은 의미에서의 변화를 만날 수도 있지만 나쁜 의미에서의 변화일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자신이 처한 상황을 다시 한번 확인하도록 합시다.

 

[지진 나는 꿈 해몽] 검은 연기 발생


꿈속에서의 화재는 기본적으로는 길조입니다. 그러나 검은 연기가 발생하고 있는 경우에는 좋지 않은 징조로 여겨집니다.

현실 세계에서의 스트레스가 내재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다시 한번 재검토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검은 연기는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나는 것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진 나는 꿈 해몽] 불이 나가다


지진에 의해 정전이 일어나는 꿈은 별로 좋은 꿈이 아닙니다. 꿈에서 전기는 당신 자신의 마음을 의미합니다. 정전이 된다는 것은 자신의 마음이 불안정해져 버리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사고가 일어난다는 암시이기도 하므로 가까운 장래에 뭔가 나쁜 문제가 발생해도 괜찮도록 대비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단, 정전이 되어도 즉시 복구되었다면, 당신을 덮치는 문제는 일시적인 것입니다. 별다른 대미지도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지진 나는 꿈 해몽] 자고 있을 때 지진이 일어나다


자신이 자고 있을 때 지진이 발생하는 꿈을 꾸면 예상치 못한 사건과 조우해 버리는 나쁜 징조가 됩니다. 뭔가 예측할 수 없는 사태가 일어나지 않는지 어떤지 조심해 두도록 합시다. 무슨 일이 일어나도 괜찮도록 마음가짐을 해 두는 것만으로도 다르기 때문에 마음을 단단히 먹고 싶습니다.

 

[지진 나는 꿈 해몽]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을 때 지진과 조우하는 꿈을 꾸면, 이것은 불길한 징조입니다.

엘리베이터는 꿈에서 환경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의미하는 탈 것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을 때 재해를 당한다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당신 자신이 현실에서 위험한 상황에 놓여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 등 어중간한 채로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신중하게 처리하도록 합시다.

 

[지진 나는 꿈 해몽] 이 세상이 끝나다


지진으로 인해 이 세상이 끝나는 꿈을 꾸면 현재의 생활이 위태로워지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대한 암시입니다.

일이나 수입, 가까운 인간관계 등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행동을 할 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시다. 앞으로 무언가가 일어나 위협을 받는 경우도 있으므로 평소에도 주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진 나는 꿈 해몽] 지진의 재해지를 방문하다


지진의 피해 지역을 방문하는 꿈을 꾸면, 어떤 재해가 일어날 전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실감이 있는 꿈이었던 경우, 가까운 시일 내에 재해가 일어나도 괜찮도록 대비를 해 둡시다.

TV 등에서 보고 들은 재해지를 방문한다고 하는 꿈이었을 경우, 텔레비전의 영향으로 꾼 것만으로 깊은 의미는 없다고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황을 통해 변화의 대상을 상세히 알다

 


이상으로 어떤 꿈이라면 좋은 변화인지 나쁜 변화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게다가 누가 꿈속에 등장하는지 등 꿈의 상황으로부터, 무엇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상황에서 변화의 대상을 자세히 아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경찰관·소방관 등장


지진의 꿈에 경찰관이나 소방관이 등장하는 경우 멘털이 안정되지 않아 마음의 SOS를 원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소방관 등이 도와줄 수 있는 꿈이라면 좋은 징조라고 할 수 있지만, 많은 소방관이 등장했는데도 도움을 받지 못한 경우 나쁜 징조입니다. 당신의 멘털이 한계에 달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위에 SOS를 요청하도록 합시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가족이 등장


가족이 함께 있을 때 지진을 만난다는 꿈을 꾸면 가족과의 관계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족이 지진으로 사상해 버린 경우에는 그 가족과의 관계가 치명적으로 나빠져 버리는 변화가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현재는 양호하다고 하는 경우라도 변화의 전조가 되는 꿈이기 때문에 조심하도록 합시다.

애인이 등장
지진의 꿈속에 애인이 생긴 경우, 애인과의 연애 관계가 변화하는 조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인이 다치거나 하는 꿈은 그다지 좋은 꿈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해일 발생


지진으로 쓰나미가 발생하는 꿈을 꾸면 순식간에 주변 환경 전반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쓰나미가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꿈은 좋은 의미에서 주변 환경이 변화하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쓰나미로 건물이 무너지는 꿈은 주변 환경이 나쁜 의미로 변화하는 징조입니다. 쓰나미와 지진의 꿈을 꾸면 큰 변화에 주의를 하도록 합시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나무가 쓰러지다


지진으로 나무가 쓰러지는 것 같은 시추에이션의 꿈을 꾼 경우, 건강에 주의하도록 합시다. 나무는 자신의 생명력을 의미하고 있으며, 그것이 쓰러진다는 것은 그다지 좋은 의미가 아닙니다. 특히 여러 그루의 나무가 쓰러지는 듯한 꿈을 꾸면 당신의 심신의 컨디션이 한계에 와 있을 수 있으므로 휴식을 취하도록 배려합시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땅이 갈라지다


지진으로 땅이 갈라지는 꿈을 꾸면 당신의 생활 기반에 심각한 변화가 일어날 징조입니다. 그다지 좋은 의미의 꿈은 아닙니다.

실직하거나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질 때 이런 꿈을 꿉니다. 현실 세계에서 괴로운 상황에 처해 있다면 주위에 털어놓고 상담하도록 합시다. 땅이 갈라짐에도 불구하고 피해를 보지 않았던 꿈은 길조인 것입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빌 학교에 들어가다.


빌딩이나 학교에 있는 지진의 꿈을 꾼 경우, 일이나 학교 등에 큰 변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빌딩은 일의 상징이므로, 빌딩이 쓰러지는 꿈을 꾼 것 같은 경우에는 직장에 대해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는 징조가 됩니다. 꿈의 메시지는 간접적인 것이 많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이직을 생각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집 안


집 안에 있는 지진의 꿈을 꾸면 가정이나 가족 중 누군가에게 변화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 지진을 만나는 꿈을 꾸면 꿈을 가족 모두에게 이야기하고 변화·트러블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공유해 둡시다. 미리 꿈을 공유해 둠으로써 온 가족이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꿈에는 예행연습의 의미도 있습니다.

또한 당신 자신이 아프거나 진행 중인 계획이 좌절되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변에는 충분히 주의합시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산


산과 지진이 꿈에 나올 경우, 목표와 꿈에 변화가 일어날 징조입니다. 산은 스스로의 목표·꿈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상황이었는지가 중요해요. 산이 무너지는 꿈을꾸면자신의꿈 실현에 대한 치명적인 변화가일 수도 있습니다. 산에 아무런 피해가 일어나지 않는 지진의 꿈이라면 꿈의 실현이 다가오는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지진의 꿈에 자동차가 나오게 된 경우에는 과연 어떨까요. 자동차는 「향상심」 「성적 욕구」 「자신의 신체」를 암시하고 있으므로, 이것들에 큰 변화가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자동차가 부서지는 것 같은 꿈이었을 경우, 향상심이 없어지는 것 같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맹활약할 경우, 향상심 등이 더 좋은 형태로 변화하는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계단


지진의 꿈에 계단이 나올 경우 미래의 꿈으로의 길이 변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에서 계단은 목표에 이르기까지의 여정과 계획의 상징입니다.

지진으로 계단에서 떨어지는 것 같은 꿈은 현재 상황에서 더 뒤로 가버리는 신호입니다. 그러나 계단에 흔들림이 곧 멈춘 것 같은 경우 계획에 변경이 있기는 하지만 좋은 결과가 될 것이라는 조짐입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꿈] 지진 속보의 꿈은 전환기가 찾아오는 소식


TV나 스마트 폰으로 지진 속보 뉴스를 보고 있는 꿈은 긴급 메시지입니다. 앞으로 당신의 인생에 진학, 취직, 결혼 등의 큰 전환기가 찾아옵니다라는 소식입니다.

지진 속보를 보고 있을 때의 기분이나 상황도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상황이었는지 현실 세계에서의 변화와 관련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나쁜 꿈이었을 때의 대처법은?

 


지진의 꿈이 가위눌리는 악몽이었던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일까요. 지진의 꿈에는 길몽도 있다고는 해도, 무서운 꿈은 가능한 한 꾸고 싶지 않지요.

어떻게 하면 악몽을 꾸지 않아도 될 수 있는 것일까요. 가위눌리는 나쁜 꿈을 꾸는 데는 원인이 있습니다. 적절한 대책을 강구하면 악몽은 피할 수 있어요 악몽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을 소개해 봅시다.

 

1) 스트레스의 원인을 특정해서 제거한다


악몽을 꾸는 것은 스트레스가 너무 쌓여 있는 것이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는 것을 특정하여 그것을 제거하도록 하면 꿈자리가 좋아집니다.

스트레스원을 피할 수 없는 경우, 어떤 방법으로 발산을 해서 마음을 컨트롤해 나가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취미 등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합시다.



2) 수면의 질의 개선한다.


꿈에 가위눌리지 않기 위해서는 수면의 질을 개선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잠이 얕은 시간이 오래 계속되면 악몽을 꾸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낮에 몸을 움직여 피로하게 두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자기 전에 스마트폰이나 TV 등을 보지 않는 시간을 만드는 것도 수면 개선을 위해 효과적입니다.

 

3) 생활 습관을 재검토하다.


꿈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 전반을 재검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생활 리듬에 혼란이 발생하거나, 식생활이 나쁘거나 하면 수면의 질도 나빠져서 악몽에 시달리기 쉬워집니다.

건강한 생활을 보내기 위해서도 필요한 것이므로 생활 습관의 개선은 꼭 실천해 보세요.

 

4) 편안한 환경을 만든다


릴랙스 되어 있지 않으면, 꿈자리가 나빠져요. 그러므로 꿈을 좋게 하고 싶다면 최대한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보아야 합니다.

침대나 베개 등을 자신에게 맞게 교체하거나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틀거나. 침실 환경을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도 꿈은 부쩍 좋아집니다.

 

 


지진의 꿈을 꾸면, 신경이 쓰이는 점은 '정 몽이될지 어떨지'라고 생각합니다. 매우 리얼한 꿈이거나 여러 번 같은 자신의 꿈을 꾸는 경우 정몽희 가능성은 있지만, 실제 지진의 예지몽이 되는 것은 드물기 때문에 과도하게 경계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보다 이 기사에서 소개해 온 "지진 꿈의 의미"에 대해 주목하도록 합시다. 자신의 정신 상태나 인간관계를 재검토하는 좋은 기회로 삼도록 합시다.

 

 


댓글